2024년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총정리 (혜택 및 가입요건)

안녕하세요 맥스 공간입니다. 청년들에게 주택 구매는 막대한 재정적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지원으로 인해 청년들이 주택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높아졌습니다. 이에 대한 대표적인 예시가 ‘청년주택드림 통장’입니다. 이 통장은 청년들이 주택 구매를 위해 저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주택드림 통장의 장점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주택드림 통장이란?


청년주택드림 통장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청년들의 주택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특별한 종류의 저축 통장입니다. 이 통장은 청년들이 주택 구매를 위해 저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저축액에 대해 정부의 일정한 지원금을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청년주택드림 통장은 주택청약 통장과는 다르게 납입한 금액에 대해 일정한 이자율을 적용받으며, 주택 구매를 위한 자금 조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일정한 저축액을 충족하고 일정 기간 동안 저축을 지속한 경우,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주택드림 통장은 청년들이 주택 구매에 필요한 자금을 저축하며,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주택 구매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바로가기

청년주택드림 대출 혜택


대출 혜택1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1년 후부터 이용 가능하며 이 통장으로 청약에 당첨된 자에게는 분양가의 80%까지 최저 연 2.2% 금리를 적용합니다. (소득, 만기별 차등)

대출 혜택2

대출 지원 조건은 만 39세 이하 무주택자 / 미혼인 경우 연 소득 7,000만 원 이하, 기혼은 부부 합산 1억 원 이하 / 분양가 6억 원 이하, 전용면적 85m2 이하 주택

대출 혜택3

생애주기별 추가 지원(대출 이용 후에도 추가 금리 인하 혜택)

  1. 결혼 시 0.1%p
  2. 최초 출산 시 0.5%p
  3. 추가 출산 시 1명 당 0.2%p씩 추가 금리를 인하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요건


  1. 기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연 소득 3,600만원 이하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청년주택드림 청약 통장의 경우 연 소득 5,000만원 이하로 완화 되었습니다.
  2. 무주택 세대주 조건도 무주택자로 변경되었습니다.
    *군 복무 기간도 산입되어 총 6년까지 차감하여 40세까지 가능합니다.
  3. 기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자는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일에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4. 납부한도 월 50만 원 → 100만 원으로 증액
  5. 이자율 최대 4.3% → 4.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