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비교 (10월 – 케이뱅크/토스뱅크/카카오뱅크)

안녕하세요 맥스공간입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로 주식이나 코인 보다는 안전한 예적금으로 자금이 몰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현재 경제 동향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인해 변동성이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현재는 변동성이 낮은 상품으로 돈이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일정 기간 이상 유지해야 하는 예금, 적금과 달리 단기간 예치하면서 고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예금 상품입니다. 수시로 쓸 통장도 필요한데 이자 혜택까지 챙기고 싶다면 파킹통장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를 주는 입출금 통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킹통장의 특징

파킹통장은 돈을 오랜기간 예치하지 않고 단기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짧은 기간에 고금리를! 파킹통장의 경우 매일 최종 잔액을 기준으로 금리가 적용됩니다.

입출금통장

파킹통장은 해지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며, 필요 시 돈 쓸 일이 생기면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국내 시중은행의 경우 파킹통장의 금리는 연 1~2% 정도이고 토스뱅크,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은행의 금리는 2%가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각 어플은 통하여 편리하게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케이뱅크(플러스박스): 세전 연 2.30%, 최대 3억원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카카오뱅크(세이프박스): 세전 연 2.00%, 최대 1억원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뱅크(모으기): 세전 연 2.00%, 제한없음

 

*글 작성 시점 2023년 10월 20일 (금) / 조회하는 날에 따라 금리가 변동될 수 있음.

 

케이뱅크(플러스박스): 세전 연 2.30%, 최대 3억원

카카오뱅크(세이프박스): 세전 연 2.00%, 최대 1억원

토스뱅크(모으기): 세전 연 2.00%, 제한없음

 

이자율: 케이뱅크 > 카카오뱅크 = 토스뱅크

저축금액: 토스뱅크 > 케이뱅크 > 카카오뱅크

 

 

이자계산 방법

파킹통장은 이자를 일할계산하며, 24시인 00시를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100만 원 × 0.04 ÷ 365 = 109원(세전)

파킹통장은 24시간 예치해야 금리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23시 30분 넣고 00시 30분에 빼더라도 00시 기준이기 때문에 하루 기준으로 이자가 계산됩니다. 목돈이 있다면 예금 보다는 금리가 높은 입출금통장에 넣어두는게 조금 더 좋겠죠?

 

우대금리


시중은행의 고금리 예적금의 경우에 카드개설을 할 때 조건들이 꽤나 까다로운 우대조건이 많습니다. 하지만 파킹통장의 경우는 대부분 별다른 우대조건이 없습니다. 그래도 첫거래 고객 혜택이나 한도제한, 카드실적이나 자동이체 등의 조건들이 있으니 잘 살펴 보시고 맞는 은행의 파킹통장을 개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