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지원 / 웰컴데이 체험 (+계약직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맥스 공간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은 이전 블로그에서 그대로 옮겨온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맥스 공간입니다. 제가 최근에 퇴사를 하고 실업급여를 위해서 계약직을 찾던 도중에 쿠팡 물류센터의 계약직이 눈에 띄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직접 체험하고 왔습니다! 아직 계약직으로 입사는 하지 않았지만 웰컴데이를 하고 온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쿠팡 계약직을 생각하고 계신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모집

쿠팡 계약직 지원

웰컴데이란?


웰컴데이

쿠팡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웰컴데이라는 것을 먼저 해야합니다. 계약직으로 일하시기 전에 공정들을 먼저 체험해 보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웰컴데이는 입사하기 전에 지원자 대상으로 회사를 소개 시켜주고, 안전교육과 물류센터의 업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웰컴데이가 좋은 점은 입사전에 무슨 일을 할지 모르는 긴장감과 불안감을 느낄 일이 없이 입사 전에 체험해 볼 수 있고, 웰컴데이는 참가비가 나온다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참가비는 본인이 돈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2-3시간 정도 공정 일을 하면 돈을 준다는 말입니다. 기본으로 76,960원을 주는데 연장을 하면 조금 더 줍니다! 저는 연장을 해서 조금 더 받았습니다.

관리자께서 연장할지 물어봤는데 어차피 연장을 하던 안하던 버스 출발하는 시간은 같더라구요! 저는 연장해서 85,859원이 들어왔습니다.

저는 2023년 6월 27일 화요일에 웰컴데이를 참여했고 다음 날인 6월 28일에 돈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주계좌로 이체)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급여

셔틀버스


쿠팡 물류센터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게 생각해보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요즘 교통비도 만만치 않은데 물류센터까지 셔틀이 무료이고, 멀리까지도 셔틀을 제공 해줍니다.

원하는 지역의 쿠팡 센터를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 사진처럼 쿠팡 이천4센터를 검새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제가 체험한 센터는 아닙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사진처럼 정말 깔끔합니다. 상단 보시면 정말 원하는 내용들만 있습니다.

셔틀안내를 들어가시면 여러 지역이 나옵니다. 이천센터인데 정말 많은 지역까지 셔틀을 운행합니다! (센터마다 다름)

꼭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쿠팡-이천4센터-예시

급여


 

쿠팡 물류센터의 급여는 각 센터, 시간대, 공정마다 다릅니다! 돈을 많이 주는 시간 대는 오후, 심야조가 많이줍니다. 공정은 입출고 보다는 허브가 많이주고 지게차 사용하시면 훨씬 많이 줍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으시다면 오후, 심야조에서 허브를 하시면 될 것 같고, 나는 그냥 적당히 벌고 저녁이 있는 삶을 살고 싶으시다면 오전조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프로모션을 하는 곳이 있으면 몇 백만원을 몇 개월로 쪼개서 주더라구요! 저는 근데 동네로 오는 셔틀버스가 있는 센터를 선택해서 프로모션 대상자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돈보다는 편의에 중점을 뒀어요.

아래는 이천4센터의 급여 예시입니다! 어느 공정에, 어느 시간대가 어느 정도의 급여를 주는 지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원하시려는 센터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쿠팡 물류센터 급여 예시

교육 및 안내


교육은 성희롱 예방교육, 보안교육 등을 했습니다! 이 교육 내용은 따로 쓰진 않겠습니다. 교육을 듣고 일용직분들은 빠지고 웰컴데이하는 분들만 남아서 계약직에 관한 내용에 대한 교육을 들었습니다.

우선 각 공정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출고, 입고, 허브에 대해 설명을 설명해주셨구요. 어느 공정을 체험할 지 선택하라고 하더라구요. 선택한 공정이 계약직으로 일하게 되면 하는 일이라고 하더라구요. 짧은 시간에 신중히 고민해서 저는 “출고”를 선택했습니다!

공정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급여 및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이것 저것 많이 질문하시더라구요. 저도 몇 가지 물어봤었구요. 질문할 수 있을 때 궁금한 거 다 질문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Q&A 시간이 끝나고 각 공정에서 한 분씩 오셔서 사람들을 데려갔습니다! 공정에 대한 얘기는 아래 후기에 남겨 놓겠습니다.

후기 (공정 및 합격)


공정후기 (출고)

저는 “출고” 공정으로 가서 일을 체험했는데 다른 일도 있어보였는데 저는 공정 체험 내내 포장만 했어요! 옆에 포장해야 할 물건을 주시는 분이 따로 계시더라구요. 그 분이 바구니를 가져다 주면 토트(바구니)에 있는 바코드를 찍고, 바구니 안에 있는 상품 바코드를 찍고, 포장하고 박스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옆에 모니터에 무슨 바코드가 뜨더라구요. 그걸 또 찍고 송장이 나오면 송장에 있는 바코드 찍고 박스에 붙여서 옆에 움직이는 레일에 싣기만 하면 끝이에요!!

처음에는 어려워 보였는데 몇 분만에 바로 익숙해지고 손이 매우 빨라지더라구요! 예전에 물류센터에서 포장일을 해서 테이핑이 익숙하긴 했어요. 아무튼 위에 순서는 길어보이지만 정말 빠르게 익히실 수 있어요! 단점은 계속 서 있어야 한다는 점, 박스 먼지 때문에 목 마르고, 물건이 계속 온다는 점..? 대신 시간은 정말 빠르게 가요.

출고 공정을 추천하지만 제가 다른 공정을 안해봐서.. 직접 설명 들어보시고 선택해서 체험해보세요!




합격후기

후기라고 할 것도 없지만 우선 오늘(23.06.28) 계약직 합격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문자를 보고 생각이 났는데 교육할 때 작성하는 것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 희망 입사일을 작성하는 것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미리 잡힌 일정 생각해서 7월 10일로 썼는데 정말 그때 입사하라고 하네요?! 정말 다행이에요.

웰컴데이가 정말 체험하는 거라서 추천드립니다. 오전에는 일은 아예 안하구요. 점심먹고 일은 2-3시간 했어요. 이렇게 하고 85,000원 받았습니다. 꿀이에요! 고민 중이시라면 꼭 해보세요!

나이대는 30대 – 50대까지 계셨습니다. 젊으신 분들은 거의 일용직으로 일하시는 것 같고 계약직은 30대 – 50대 분들이 많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설명해드릴게요.

그리고 계약직으로 일하고 나서 후기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쿠팡 계약직 합격 문자

쿠팡-계약직-지원하기

Leave a Comment